ACC에서 아시아 도시·건축 도서 한자리서 보아요

등록일자 2023-01-12 18:05:02
아시아의 도시와 건축을 다룬 문화예술 서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ACC 도서관 도서추천서비스(북큐레이션) 새해 첫 주제를 '아시아 도시와 건축'으로 정하고 관련 문화예술 도서 50여 권을 소개합니다.

ACC는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다음 달 27일까지 도서관 이벤트 홀에서 해당 도서들의 열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동아시아 도시 이야기'와 '도시로 보는 이슬람 문화'는 도시가 품은 역사와 문화가 아시아인의 삶에 끼친 변화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해 전망합니다.

'서울 어바니즘'과 '도쿄 인문기행', '뭄바이: 사물을 통해 본 도시(Mumbai a City through Objects)'는 아시아 대표 도시들이 가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추천도서에는 도시 건축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현대건축 100년'과 도시의 풍경 속에서 일상을 마주하는 '도시의 36가지 표정'도 올라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와 '12가지 인생의 법칙' 등 새해를 맞이해 한 해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고심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책 40여 권도 독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