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에서 '5월 가정의 달' 문화행사 즐겨요"

등록일자 2024-04-23 11:36:53
▲지난해 문화향연의 한 모습 [국립광주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매주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해 소개합니다.

◇ '2024년 박물관문화향연'

오는 5월 4일 15시 '2024년 박물관문화향연'이 5월의 첫 문화행사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열어온 행사입니다.

올해는 특히 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속 밴드’ 공연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2019년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음반 및 노래 부문을 수상한 인디 록 밴드 세이수미(최수미, 김병규, 김재영, 임성완)가 참여합니다.

공연은 국립광주박물관 야외 정원에서 1시간 동안 펼쳐지며,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어린이날 행사 [국립광주박물관]

◇ '어린이날' 신나는 박물관 여행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10시부터 17시까지 '어린이날 신나는 박물관 여행'이 운영됩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국립광주박물관 마스코트 '광박이'와 함께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을 운영합니다.

또, 어린이날 미션 이벤트와 만들기 체험, 서포터즈 부스에서는 신안해저 스티커로 물병 꾸미기, 광박식물도감 스티커로 바람개비 꾸미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별공연으로는 '벌룬쇼'와 '미스몰리 스트릿 댄스', '태권도 퍼포먼스'가 준비됐습니다.

▲문화향연 '박물관 속 밴드' [국립광주박물관]

◇ '어린이 박물관 숲 이야기'와 '토요 어린이를 위한 공연' 등

5월 11일 오후 2시 반부터는 이달부터 진행되고 있는 '어린이 박물관 숲 이야기', 5월 18일 오후 4시에는 '토요 어린이를 위한 공연'이 운영됩니다.

5월 25일 오후 2시에는 박물관 정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빛고을클래식기타합주단과 아시아실버윈드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5월의 행복'공연이 열립니다.

공연 당일, 박물관 내에서 사용 가능한 피크닉 돗자리는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가 가능합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국립광주박물관 주차장은 3시간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립광주박물관 #5월행사 #가정의달 #광주가볼만한곳 #나들이장소 #광주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