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7(월) 모닝 타이틀 + 주요 뉴스

등록일자 2020-08-17 06:53:44

1.(광주 노래방 집단 감염..유흥업소 680곳 폐쇄) 광주 노래방에서 확진자 8명이 나오면서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오는 25일까지 유흥업소 680곳에 대해 집합금지와 시설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2.(뙤약볕 속 복구.. 구례 찾은 환경부 장관 '봉변') 전남 수해지역에선 휴일인 어제도 많은 자원봉사들이 뙤약볕 아래서 복구작업을 도왔습니다. 구례를 찾은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댐 방류에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가 주민들의 거센 반발을 샀습니다.

3.(코로나 19 재확산 속 전남 복구 차질 우려)
인력이 부족한 전남 수해현장에서는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복구 차질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전남도는 감염 우려 때문에 외부보다 지역 자체 인력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4.(장어 양식장 초토화.. 보험 미가입 보상'막막’) 지난번 집중호우로 곡성 등 전남지역 19곳 육지 양식장도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양식시설과 물고기 등이 유실됐지만 보험 가입이 안 돼 보상이 막막합니다.

5.(무안 90억 대 공사 잡음..'업자가 군의원 협박') 무안군이 읍 시가지의 연약지반 보강공사를 추진하면서 일반 공법이 아닌 신기술 공법을 적용하겠다며 입찰 기준을 높이면서 특정업체 몰아주기라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