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수산물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

등록일자 2024-04-10 09:04:28
-목요일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할인
-매월 첫 주엔 65세 이상만 한정 판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도 계속 개최
▲자료 이미지

전통시장에 가면 우리 수산물을 일반 판매점 보다 무려 20%나 할인된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주요 소비처인 전통시장에서 제로페이 수산물 전용 모바일상품권 할인 발행,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주 목요일(10시, 16시 두 번)마다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20% 할인해 발행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가맹점(수산물 도·소매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권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비플페이' 어플을 설치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령층을 위해 매월 첫째 주 발행일에는 65세 이상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정하여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만 원 상품권을 소비자는 16만 원에 구매하고 나머지 4만 원은 정부가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할인행사, 수산물 전용 모바일상품권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4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전국 64개 전통시장에서 4월 6일(토)부터 19일(금)까지 진행합니다.

소비자는 행사 참여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후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 환급 부스에 가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국산 수산물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4월 2일(화) 통계청에서 발표한 3월 소비자물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3월 수산물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6%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전체 물가 상승률(3.1%) 보다 낮은 1.7% 상승하는 등 안정적인 상황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산물 #모바일상품권 #할인혜택 #전통시장 #물가동향 #환급행사 #온누리상품권 #제로페이 #비플페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