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8(금) 모닝 위크엔라이프> 전시*공연

등록일자 2017-04-27 15:19:40

【 앵커멘트 】
봄꽃이 만발한 4월도 벌써 끝나가고,
계절의 여왕 5월이 바짝 다가왔습니다.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백화점, 내 그림 쇼핑전>과 희망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고군분투기, 뮤지컬 <청년마켓히어로> 까지 함께 만나봅니다.

【 기자 】
광주 롯데갤러리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로 <백화점, 내 그림 쇼핑 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라는
이번 타이틀은 100가지의 그림을 소개한다는 의미인데요.

국내외 인기 작가들의 회화부터, 판화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작품 약 40여 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여느 전시회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는데요.

▶ 인터뷰 : 나은별 / 큐레이터
- "(전시회 제목에서 볼 수 있듯) 쇼핑이라는 표현처럼 제품 수집에 평소 관심 있던 분들에게는 편하게 작품 감상도 하고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그 외에도 일본의 인기작가들의 판화 작품도 함께 선보여 흥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백화점, 내 그림 쇼핑전>은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됩니다.

------------------------------------------
재래시장에서 정육점, 청과, 생선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청정우, 황금향, 조기. 세 청년은 오늘도 1000원 내기 게임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인터뷰 : 정열 / 배우(조기 역)
- "생선을 파는 직업을 갖고 있고요 원래 (극중) 서울대 철학과를 나왔는데, 모험심이 있어서 재래시장에 무턱대로 뛰어든...어떻게 보면 순수하면서 또 열정적이고 그런 청년입니다 "

그러던 어느 날. 점점 줄어드는 손님들과 도시 개발 계획으로 재래시장은 사라질 위기에 놓이게 되는데요.

위기에 놓인 세 남자 앞에 재래시장을 일으켜 세울 두 여자, 보나라, 소금이 나타납니다.

이 다섯 청춘은 재개발 바람을 이겨내고, 재래시장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이 시대 청춘들의 삶의 애환을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려낸 뮤지컬 <청년마켓히어로>.

이번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꼭 전달됐으면 하는 메시지가 있다는데요.

▶ 인터뷰 : 김락현 / 연출자
- "모든 청춘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었으면 좋겠어요 "

공연 중간 중간 관객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숨어 있으니까요.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인터뷰 : 박보선 / 배우 (청정우 역)
- "연인들보다는 주로 친구들과 혹은 부모님들과 같이 오셔서 봐줬으면 하는 작품인데 편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뮤지컬 <청년마켓히어로>는 5월 28일까지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진행되니까요 많은 관람 바랍니다.

지금까지 <위크엔라이프> 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