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의원 "오염수 방류는 국회 차원의 검증과 청문회가 우선"[국민맞수]

등록일자 2023-06-26 15:53:20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해 괴담을 퍼트리고 있다는 여당에 대해 비판보다는 국회 차원의 검증특위와 청문회가 먼저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민방공동제작 프로그램 '국민맞수'에 출연해 "여당에서는 괴담이다라고 치부하면서 과학적으로 검증되고 있는 것 아닌가 이렇게 말씀을 하시거든요"라고 지적했습니다.

송갑석 의원은 여당의 괴담 논리를 비판하며 "맞는 말이건 틀린 말이건 간에 국민 80% 가까이가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고 있거든요. 이걸로 인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고, 그 다음에 또 일부 소금 사재기가 되고 있다. 이런 것들이 있는 것 아닙니까. 그럼 이런 문제를 해결 이거야말로 민생 아니겠습니까?"라며 민생문제로 접근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갑석 의원은 "식품에 대한 안전인 거고 그다음에 그것과 관련해서 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이거야말로 민생이죠. 국회는 모처럼 여야가 검증특위를 구성하고 청문회를 하기로 합의를 했거든요. 저는 이거 한다면 저희 민주당, 저는 장애 집회 저는 충분히 안 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송갑석 의원은 "국회 안에서 차분하게 모든 국민들이 보는 앞에서 정말로 이것은 안전한 건지, 아니면 정말 우려가 있는 건지 그래서 저는 국회에서 빨리 검증특위 구성하고 청문회를 하는 것이 이 모든 문제를 해소해 갈 수 있는 첫 번째 답이다"라며 국회 차원의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