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브리핑]호남권 첫 '웹툰 페스티벌' 등

등록일자 2022-09-16 19:53:09
▲ KBC뉴스와이드 09월16일 방송
- 호남권 첫 ‘웹툰 페스티벌’
- ‘청년의 날’ 문화 행사
- 함평 ‘꽃무릇 큰잔치’
-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키워드 브리핑, 오늘은 ‘관광정보’ 알려드립니다.

1. 호남지역 최초의 ‘웹툰 페스티벌’이 오늘 순천에서 개막했습니다.

‘2022 순천 웹툰 페스티벌'이 순천 글로벌웹툰센터가 있는 시민로 일원에서 내일까지 열립니다.

웹툰의 길을 걷는 청년들에게 취업 매칭과 작품 피칭의 기회를 제공하는 ’웹툰 잡페어‘

웹툰 코스프레 페레이드와 경연대회, 중고 만화책과 웹툰 관련 굿즈를 사고파는 플리마켓 등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해 웹툰에 관심이 없었던 시민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은 대한민국 모든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날’입니다.

바로 내일인데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전남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전라남도가 ‘청년의 도전과 즐거움이 있는 소통의 장’을 주제로, ‘메타버스 청년문화축제’를 엽니다.

청년들에게 활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이 교류하는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는데요.

가상 공간에서 ‘인문학 콘서트’, ‘노래와 댄스 경연대회’, ‘청년정책 퀴즈’ 등 참여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여를 바라는 청년은 인터넷과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전라남도 청년센터 메타버스’에 접속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시군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여수시는 ‘청년문화예술인 공연’과 취업상담, 영암군은 ‘청년 친화도시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 광양시는 이번 주말 동안 ‘청년 취업정보 제공’, ‘버스킹 공연’ 등의 행사를 엽니다.

3. 이번 주말, 가을을 붉게 물들이는 꽃무릇을 만나러 함평으로 떠나보시죠!

이번 주말, 함평 해보면 용천사 인근에서 제23회 꽃무릇큰잔치가 열립니다.

용천사 들머리부터 붉은 융단을 펼쳐놓은 듯, 장관을 이룬 ‘꽃무릇’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는데요.

내일은 퓨전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초대가수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18일에는 국악가요와 ‘7080 추억의 라이브 콘서트’, ‘꽃무릇 가요제 본선 경연’이 펼쳐집니다.

꽃차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세계 최초 김 양식지, 광양에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가 열립니다.

광양시가 이번 주말과 다음 주 주말, ‘광양 김 시식지’에서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를 개최합니다.

요리연구가의 김 음식 만들기 강의를 듣고, 개성이 넘치는 창작 김 음식을 만들어 제출하면 심사해 매회 상위 7명에게 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광양김 옛 추억사진 전시, 광양김 지역 문화유산 설명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해 광양 김 시식지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짚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키워드 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