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브리핑]죽녹원 검색량 1위 등

등록일자 2022-10-12 19:36:12
▲ KBC뉴스와이드 10월12일 방송
- 죽녹원 검색량 1위
- 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모집
- 24회 한국청소년영화제
- K-뷰티 동남아 수출. 광주기업

키워드로 정리한 ‘지역소식’입니다.

1. 담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이 우리 지역 주요 관광지 가운데 내비게이션 검색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광주전남연구원이 한국관광공사의 ‘지역별 관광지 검색 순위’ 자료를 토대로, 지난 2018년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광주전남지역 관광지 내비게이션 검색량 추이를 살펴본 결과, 담양 죽녹원의 검색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양 죽녹원은 지난 4년 6개월간 월별 최다 관광지 가운데 누적횟수 1위를 19차례나 차지했습니다.

지난 2005년 문을 연 죽녹원은 대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전남 대표 생태문화관광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광주광역시가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합니다.

광주광역시가 현재 1년 이상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지역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255명을 선발해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학업장려, 예체능·특기, 생계곤란, 빛고을장학재단 이사장 추천 등 종류별 장학생 기준을 적용해 선발할 계획인데요.

선발기준에 충족되는 학생들은 소속대학, 교육청, 자치구 등에 관련 서류를 오는 28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3. 제24회 한국청소년영화제가 ‘너만의 목소리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광주 전일빌딩245에서 열립니다.

한국청소년영화제는 1999년에 시작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청소년 영화제인데요.

지난 24년 동안 전국 청소년들에게 영화 제작의 장을 제공하고, 수많은 예비 영화인들을 발굴해 왔습니다.

올해 영화제에는 단편영화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을 포함해 약 13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는데요.

이 중 심사를 통해 23편의 본선진출작과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영화제 본행사 첫째 날인 15일, 오후 3시 개막식에 이어 오후 4시 시상식에서 12개 부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합니다.

그리고 16일과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일빌딩245에서 본선진출작과 추천작을 상영합니다.

4. 이어서, 우리 지역 기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해 K-뷰티를 톡톡히 알리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광주에 위치한 이 기업은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다양한 이너뷰티 상품을 개발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수요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형과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 이너뷰티’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 문주명 / 'ㅇ' 기업 대표
베트남 현지 유통 법인과 함께 전략적 제휴로 한국 합작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베트남 시장에 맞는 제품들을 생산하고 함께 유통망을 구축해서 적극적인 시장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이너뷰티를 포함한 한국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 응우옌 티 끼에우 흐엉 / 베트남 ‘ㅅ’ 기업 대표
베트남 시장에서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한국 제품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과 적극적인 협업을 이루어 한국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국내 온라인 유통을 거점으로, 현재 미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자체 브랜드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에서 요청하는 상품까지 한국 상품 소싱과 OEM 개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워드 브리핑에 김수아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