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공 중인 농부들..뭘 배우나 했더니!”

등록일자 2024-04-11 17:45:01
공익직불금 지원 '꿀팁 교육' 삼매경
농업인 공익증진 준수사항 이행시 지급
미 이행시 직불금 중 10% 감액조치 대비
▲스마트팜 농작물 재배 이론 교육을 받는 영농인들

농번기에 접어든 농촌의 농부들이 논과 밭이 아닌 마을회관 등에서 강의를 듣고 교육을 받으며 열심히 공부(열공)하게 됐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공익직불금 정책수요자인 농가 입장에서 보다 편히 제도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익직불제는 농업인이 농업ㆍ농촌의 공익증진을 위한 준수사항을 이행하면 직불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다만, 농가가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으면 직불금 중 10%가 감액되는데, 감액되지 않는 방법을 눈여겨봐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특히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공익직불금 '꿀팁' 중 하나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9월 30일까지 실시하는 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기본형 공익직불제 의무교육[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이에 따라 읍·면·동에서 실시하는 자체교육 외에도 농가들의 접근이 편리한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농협ㆍ농진청 등 유관기관 교육과정을 이용해도 되고 구체적인 교육 일정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직불금 방문 신청(~4월 말까지)할 때 읍·면·동에 설치되어있는 교육 장소에서 희망자가 한 번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농업교육포털(www.agriedu.net)을 통한 온라인 교육은 매 차시마다 클릭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원클릭 강의로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별 휴대전화로 교육영상을 시청하거나, 70세 이상의 고령 농업인의 경우는 교육내용을 청취하는 자동전화교육(1644-3656)도 있습니다.

#농업직불금 #농번기 #교육이수 #직불금 감액 #자동전화교육 #농업교육포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