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해외순방 동행 우려..저급한 평가 받을 수 있어"[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2-09-13 14:28:05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길에 김건희 여사가 동행하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오늘(13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대통령께서 외국 나가시는데 보통 영부인은 다 동행한다"면서도 "그런 것에 대한, 일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뭐라고 하긴 어렵지만 이번엔 안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장 소장은 "앞서 여러가지 논란이 많았다. 지난번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순방 때 그러니까 이런 것들이 과연 대통령 지지율, 이미지에 도움이 될 것이냐는 그런 우려가 있다"며 "야당에서 목걸이 했네 안 했네, 빌려줬냐 다시 돌려줬냐 이러한 가십성으로 대통령 영부인의 순방이 좀 저급한 평가를 받을 수 있어서 안 갔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좀 다른 차원의 국내 활동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 포항지역에 정말 피해가 크다. 포항의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해병대에게만 맡겨 놓는 것은 국가 지도자로서 책임을 방기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영부인께서 포항에 가셔서 장병들에게 식사라든지 빨래라든지 이런 모습 일주일 정도 하시는 모습 보여주면 국민들이 어느 정도 감동하지 않을까. 저는 그런 일정을 좀 건의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함께 출연한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도 "김건희 여사의 동행은 영부인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부정적 관심만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며 "사적 수행 그런 일이 하나 생기게 되면 걷잡을 수 없는 논란이 일어나 대통령 해외 순방의 효과는 반감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병규
    최병규 2022-09-16 07:22:56
    가라캐라.. 거기 귀족들이 이것을 어떻게 보겟냐.. 표절.. 비리.. 천하에 천한것으로 보겟지.. 국격상승에 도움이 되겟다.
    마이 가라. 휘젓고 다녀라.. 그게 우리가 바라는 바다...
  • 김봉현
    김봉현 2022-09-16 01:46:49
    걱정 많이 하시는데, 식사 빨래를 요! 밥이라도 해 먹었을 리 없는 돈 버는 기술을 가졌는데 사먹는 것이 더 익숙했을 것입니다.
    국민의 눈은 가식을 알아본답니다.
    힘있는자가 무엇을 못하는 세상입니까?
    법도 없는 나라에 판결이 억울하다는 자가 한둘이어야 지요!
    나도 비리판결에 이를 수 있는가라는 비탄 함으로 힘있는 사람들 경주법원 2021고단 617을 구제해 주세요. 판사, 변호사를 고소했습니다. 권력자여! 국가 정의가 무언지 밝혀주시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