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좀 왔으면, 사진 잘 나오게" 김성원 의원 사과

등록일자 2022-08-11 14:50:13
사진 : 연합뉴스
수해 피해 복구 현장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한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1일) 오전 당 소속 의원 40여 명 등과 함께 서울 동작구 사당동 침수 피해 지역에서 복구 작업에 나섰습니다.

이번 복구 작업은 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된 후 첫 공개 일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복구 작업을 하던 중 김 의원이 부적절한 말을 하는 장면이 언론사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촬영된 영상 속에서 김 의원은 고무장갑을 착용하면서 옆에 있던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의 말을 들은 임이자 의원이 김 의원의 팔을 툭 치며 촬영 중인 방송사 카메라를 손으로 가리켰고, 권 원내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허공을 응시하기도 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수재를 입은 수재민들의 참담한 심정을 놓지지 마시고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하거나 심지어 사진을 찍고 이런 일도 좀 안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수해 현장을 찾은 소속 의원들에게 미리 주의까지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해당 발언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자, 김 의원은 오늘 오후 입장문을 내고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남은 시간을 진심을 다해 수해복구 활동에 임할 것이며 수해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수화
    수화 2022-08-13 11:49:57
    댓글을 지우다니
    저들 편인가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라
    가려봤자 소용없다
  • 구본용
    구본용 2022-08-12 06:36:27
    윤성열은 애타는데 국민의힘국회의원이란 놈이 똥물튀기고있으니 한심하다. 국민의힘 에서 퇴출시켜라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