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전통시장장보는날 #솔라시도진입도로 #일자리박람회

등록일자 2021-09-09 07:59:43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나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상점가 장보는 날'을 운영합니다.

나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10일부터 추석 연휴인 19일까지 '전통시장과 상점가 장보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나주시와 국립전파연구원, 전력거래소 등 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은 나주 다시 5일장과 영산포 풍물시장 등 전통시장을 찾아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 구입에 나설 예정입니다.


영암ㆍ해남 기업도시 솔라시도 진입도로 일부가 추석을 앞두고 9일 개통됩니다.

9일 오후 3시 개통되는 기업도시 진입도로의 서호IC 구간은 국도2호선과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교차로로, 평소 교통량이 많지만 신호기로 운영되면서 대기시간이 길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기업도시 솔라시도와 전남 서남권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사 중인 기업도시 진입도로는 전체 10.83km의 왕복 4차로로, 내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채용 불황을 해결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온ㆍ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9일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온라인 영상 면접관과 오프라인 현장채용관이 함께 운영돼 전남 지역 25개 기업과 구직 희망자들을 연결할 계획입니다.

박람회 참여를 바라는 구직자들은 전라남도 일자리 통합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주시가 4수원지 상수도보호구역 해제 검토와 관련해 일부 시민단체가 제기한 난개발 우려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낮다고 해명했습니다.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4수원지 일대의 상수도보호구역을 해제하더라도 대부분 국립공원에 포함되고, 국립공원에 포함되지 않는 구역도 도시계획조례에 따른 개발행위 허가기준에 미치지 않아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도 각화정수장의 수돗물 생산량이 광주시 전체 물 생산량의 2.6%에 불과하기 때문에 전혀 차질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