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학대 논란 영상 네티즌 공분

등록일자 2019-10-31 19:21:48

【 앵커멘트 】
지금 보시고 계신 산후 도우미의 신생아 학대 논란 영상은 인터넷에서도 많은 공분을 샀습니다.

수차례 흔들고 던지는 산후 도우미의 행동이 신생아에게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줄 수 있고, 학대에 해당한다는 목소리가 대부분이었는데요.

실제로 전문가들의 의견은 어떤지 최선길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 기자 】
침대에 누워있는 아이를 세게 흔들고, 등을 때리는 것도 모자라 고함을 지르기 까지.

"악!"

태어난지 채 한 달도 안 된 아이에게 한 시간이 넘게 이어진 산후 도우미의 폭행 영상은 인터넷에서도 많은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습니다.


화가 나서 더 못 보겠다며 폭행 후유증을 걱정하는 댓글부터.

목도 못 가누는 아이를 때린 것은 당연히 학대라는 주장과 함께.

신생아는 안아서 흔들지도 말아야 한다며 걱정하는 댓글까지.

-----

네티즌들의 이 같은 우려에 대해 실제 전문가들의 의견은 어떤지 물어봤습니다.

Q1. 태어난지 한 달도 안 된 신생아라서 신체적인 피해가 클 것 같은데?

▶ 인터뷰 : 이병회 / 정신과 전문의
- "목이 저렇게 흔들리게 되면 목에 충격이 오게 되고 그렇게 되면 아이가 그 충격을 이겨낼 근육이 발달돼있지 않기 때문에 척추에 손상도 우려할 수 있죠"

Q2. 신생아에 대한 이런 폭행이 나중에 신체적, 정신적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 인터뷰 : 이병회 / 정신과 전문의
- "저럴 때 나를 보살펴준 사람의 위협적인 사건들은 다음에 무의식적인 트라우마가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많죠 "

전문가들은 또 의사를 표현할 수 없는 신생아의 경우 외상이 없고 증상이 약하다고 그냥 지나치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피해 신생아는 현재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한 상탭니다.

kbc 최선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