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영유아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록일자 2023-02-12 07:42:02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문 사진 : 연합뉴스 

영유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이 13일부터 접종됩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만 6개월~4세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13일 시작합니다.

접종에는 미국 화이자사의 영유아용 백신이 사용됩니다.

이 백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품목허가 절차를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을 확인·검증했고, 미국과 유럽 등 의약품 규제기관도 허가·승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위험군에게는 접종이 적극 권고됩니다.

고위험군은 △고용량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거나 면역 억제제 치료를 받는 등의 심각한 면역 저하자 △골수 또는 조혈모 세포 이식, 또는 키메라 항원 T세포 요법을 받는 경우 △만성 폐·심장·간·신질환, 신경·근육 질환 △중증 뇌성마비 또는 다운증후군 등 일상생활에 자주 도움이 필요한 장애가 있는 영유아 등입니다.

영유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3회의 기초 접종을 8주(56일) 간격으로 실시합니다.

세 번째 접종 시점에 5세가 되더라도 5~11세용 소아백신 대신 영유아용 백신으로 접종을 마치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다른 국가예방접종은 별도 간격을 두지 않고 동시에 가능합니다.

접종 기관은 영유아 진료·응급상황 대처 능력이 있는 별도의 지정 위탁 의료기관 840여 곳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 연락해 명단 등록 후 당일 접종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전화를 통한 사전예약도 가능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