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김건희 고속도로, 尹 애기하는 이권 카르텔..국정조사, 검경 수사해야"[국민맞수]

등록일자 2023-07-09 21:21:06
의혹 제기하니까 사업 백지화?..그게 더 이상해
원희룡 장관 이렇게 흥분한 것 처음 봐..왜 그럴까
정부 정책결정 의혹 제기하면 다 백지화 할 건가
불공정, 불투명..이권 카르텔 기득권 진상 밝혀야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김건희 여사 일가 땅 논란에 대해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 사안은 김건희 고속도로 카르텔”이라며 “국회 국정조사나 검경 수사가 필요하다는 게 민주당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한규 의원은 민방공동제작 토론 프로그램 ‘국민맞수(앵커: 박영환, 연출: 유재광)’에 출연해 “왜 이렇게 이례적인 의사결정이 있었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 국회 차원에서 1차적으로 검토를 하고 문제가 있으면 이거는 국정조사를 하거나 수사기관이 관여하거나 이렇게 해서 진상 규명을 해야 된다 라는 게 저희 당 입장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김건희 카르텔은 맞냐”는 진행자 질문에 김한규 의원은 바로 “네”라며 “저는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에 문제를 삼고있는 우리 사회의 이권 카르텔 어떻게 보면 기득권이죠. 이 부분의 한 사안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답했습니다.

김한규 의원은 그러면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이 갑자기 김건희 여사 일가가 땅을 소유하고 있는 강상면으로 변경돼 사업이 추진된 데 대해 “공정하지 않고 투명하지 않은 정책 결정이 있었다 라는 의구심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거의 20년 동안 지역의 숙원 사업이었던 거고 그 지역 주민만이 아니라 수도권의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는 건데 10여 년 동안 공식적으로 논의된 기간 동안 한 번도 얘기되지 않은 대안이 이번 5월 8일날 갑자기 발표가 됐다. 아무도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라는 게 김한규 의원의 지적입니다.

“이렇게 종점이 바뀐 것은 정상적이지 않은 의사결정이고 이례적이다”라며 “그래서 확인해 봤더니 바뀐 종점 그 주변 1km 내에 인터체인지까지 나들목까지 있는 지역인데 여기에 대통령 처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토지가 다수 라는 게 확인됐다”고 김 의원은 조목조목 거듭 지적했습니다.

김한규 의원은 이에 “왜 이렇게 이례적인 의사결정이 있었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 국회 차원에서 1차적으로 검토를 하고 문제가 있으면 이거는 국정조사를 하거나 수사기관이 관여하거나 이렇게 진상 규명을 해야 된다 라는 게 저희 당의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한규 의원은 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업 백지화를 선언한 것에 대해서도 “아니 의혹을 제기하면 사업을 취소한다는 게 뭔가 더 이상하지 않은가요”라며 “양평 군민만이 아니라 수도권 분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게 되는 도로다. 이 노선을 이렇게 없앤다는 것 자체가 ‘뭔가 더 문제가 있구나. 이걸 감추려는 의도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고 꼬집었습니다.

“어차피 착공은 2025년에 하는 게 계획이다. 그러니까 내년 선거 이후이기 때문에 선거 때문에 불안해서 백지화한다 이거 자체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고 원희룡 장관 기자회견들을 국민들이 많이 보셨을 텐데 원 장관이 원래 다혈질 부분이 있지만 이렇게 흥분하신 적을 저는 본 적이 없다”고 김한규 의원은 거듭 꼬집었습니다.

“이게 무슨 공식적인 절차를 다 거친 것을 장관이 이렇게 독자적으로 취소할 수 있는 건지, 취소해야만 하는 건지”라며 “그러면 앞으로 정부의 정책 의사결정에 대해서 의혹을 제기하면 다 일단 백지화하고 시작하는 거냐”고 김한규 의원은 냉소했습니다.

“김건희 고속도로 카르텔 논란에 대해서 진상 규명과 함께 원희룡 장관의 이런 태도에 대해서도 이게 적절한 것인지 제대로 한번 평가해야 한다”고 김한규 의원은 덧붙여 강조했습니다.

네이버 다음카카오 포털 및 유튜브 검색창에 “국민맞수”를 치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