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김건희 얘기 무서워..난 쫄았는데 김의겸은 배짱 있어”[여의도초대석]

등록일자 2023-01-31 14:31:07
김건희 여사 얘기만 나오면 고발하겠다고 협박 공갈
▲30일 KBC '여의도초대석', 박지원 전 국정원장
김건희 여사의 ‘우리기술’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대통령실이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원장은 “김건희 여사 얘기만 나오면 대통령실에서 고발하겠다고 협박 공갈을 해버리니까 무서워서 어떻게 말하겠냐”고 비꼬아 말했습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30일 KBC ‘여의도초대석(진행=유재광 앵커)’에 출연해 “검찰이 선택적으로 공권력을 적용해서 김건희 여사는 법정에서 진술된 내용, 검사가 발표한 내용도 수사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민주당으로서는 ‘왜 이재명만 수사하느냐, 김건희도 수사해라’ 당연히 공격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박 전 국정원장은 그러면서 “김건희 여사 얘기만 나오면은 대통령실에서 고발하겠다고 협박 공갈을 해버리니까”라며 “저는 쫄았다. 그런데 김의겸 의원은 배짱이 있고”라는 말로 김의겸 대변인에 대한 대통령실 고발을 '협박 공갈'이라고 거듭 꼬집었습니다.

“새로운 사실이 법정 진술로 나왔기 때문에 의혹을 제기했다고 하면 밝히면 되는 것”이라며 “검찰이 조사하면 되는 것”이라고 박 전 국정원장은 강조했습니다.

한편, 대통령실의 김건희 여사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혐의 고발장을 받은 서울경찰청은 사건을 사이버수사대에 보내 김의겸 의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대통령실은 김의겸 의원이 누가, 언제, 어떤 수법으로 주가조작을 했는지 등 최소한의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단정적인 가짜뉴스를 반복 공표했다며 김의겸 의원을 어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성국
    김성국 2023-01-31 16:56:19
    늙어도 곱게늙어야지 저래추잡스럽게늙으면 나이처먹어도 대우못받고 🐕 🐖 소리듣는거다 .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