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미, 나경원 불출마에 "국민의힘 민주주의 퇴보시킬 것"[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3-01-25 15:15:54

국민의힘 유력 당권주자였던 나경원 전 의원의 불출마가 국민의힘의 민주주의를 퇴보시킬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장윤미 변호사는 오늘(25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서 "(나 전 의원의 불출마) 기자회견문 중에서 '용감하게 내려놓는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는데 아니다. 비겁하다고까지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겁이 나서 내려놨다는 게 정확한 진단"이라고 말했습니다.

장 변호사는 "자신의 물러남이 당의 나아감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취지가 있는데 나 전 의원의 물러남이 국민의힘 민주주의를 상당히 퇴보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나 전 의원의 출마 고심과 대통령실의 반응에 대해서는 "여러 경로로 들리는 말이 본인(나 전 의원)이 원내대표일 때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지명을 받았는데 도와주지 않았다. 오히려 각을 세웠다. 이런 부분에 대한 인간적인 서운함이 굉장히 컸다. 대선 경선을 치를 때도 미국에 가 있어서 직접적으로 도와주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공통적인 건 '사감'이 개입했다는 것이다. 그것도 대통령의.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민주주의라는 게 가슴속에 자리 잡았다면 이런 식의 당무 개입은 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