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 도전 송갑석 "당헌 당규 개정 신중해야"

등록일자 2022-08-16 15:47:48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도전한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이 '당헌 80조 개정'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습니다.

송 의원은 이날(16일) 전남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그 규정 자체는 문제가 있다고 보지만 이 시기에 개정에 나서는 것은 우리의 의도와는 다르게 국민에게 비춰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송 의원은 "당 대표 당선이 유력한 이재명 후보를 위한 당헌 당규 개정이 아닌가 하는 국민적 시각이 있다"며 "이것은 이 후보는 물론 민주당에도 도움이 안 된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어 "윤리심판원의 판단에 따라 구제될 수 있도록 열어놓고 있다"며 "당헌 당규를 고치는 문제는 대단히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당의 주인이 당원'이라는 유력 후보들 주장의 이면에는 다양한 견해와 시각을 가진 당원의 언로를 오히려 막아버리는 역설적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당 지도부와 국회의원들이 당원 투표라는 이름 뒤에 숨지 말고 책임 있는 결정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이 호남 민심과 멀어지고 있다는 탄식의 목소리가 분출하고 있다"며 "호남 단일후보인 저를 통해 호남 정신을 당 지도부에 새기고 총선 승리와 정권 탈환을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