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2곳 공천 심사 발표..'여론과 상이' 반발 잇따라

등록일자 2024-02-15 21:15:46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이 광주 2곳을 포함해 지역구 24곳의 공천 심사 결과를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공관위는 비교적 논란이 적은 곳부터 발표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광주를 중심으로 반발은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형길 기잡니다.

【 기자 】
민주당 공관위가 광주 광산을과 동남을 지역구의 공천 심사를 발표했습니다.

광주 광산을에서는 현역 민형배 의원과 정재혁 예비후보가 양자대결을 벌이게 됐습니다.

이곳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컷오프된 예비후보들은 반발했습니다.

두 경선 후보 간 여론조사 지지율 차이가 30%p를 넘는다며 사실상 단수 공천이라는 겁니다.

▶ 싱크 : 최치현/광주 광산을 예비후보
- "가장 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후보를 현역의원과 맞세운다는 것은 광주에서 단수 공천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동남을에서는 현역 이병훈 의원과 안도걸 전 기재부 차관이 맞붙게 됐습니다.

컷오프된 김성환 예비후보는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줄곧 선두를 달렸다고 반발하며 재심신청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민주당 공관위는 지금 발표된 지역은 논란이 없는 지역구라는 입장입니다.

▶ 싱크 : 김병기/ 민주당 공관위 간사
- "논의한 순서대로 지금 발표를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논란의 소지가 없는 그런 지역들부터 저희가 발표하고 있습니다."

공관위는 호남 지역의 경우 경선이 원칙이라면서도 전략 지역구로 지정된 서구을의 공천방식에 대해서는 계속 함구하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이형길
- "민주당은 다음 주 초 추가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전남은 선거구 획정 지연을 이유로 다시 한번 결과 발표에서 제외될 전망입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

#민주당 #공천 #심사 #광산을 #동남을 #반발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정병준
    정병준 2024-02-16 22:53:39
    민형배 이인간 꼼수탈당 해놓고 아니라고 우기는 쓰레기 같은인간 창피스럽다 이인간 투포하느니 차라리 타당후보에게 투표하련다 잡탕 쓰레기 형배야 물러나라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