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그래미 도전..BTS 이번엔 수상할까?

등록일자 2022-11-16 06:34:27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 : 연합뉴스
세계적인 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3년 연속 그래미 어워즈 수상에 도전합니다.

15일(현지시각) 발표된 제65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명단에 따르면 BTS는 지난해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2020년 발표곡 '다이너마이트'와 2021년 '버터'로 후보에 오른데 이어 한국 대중음악 역사상 최초로 3년 연속 그래미 어워즈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입니다.

BTS가 이번 '마이 유니버스'로 수상하게 된다면 그래미 어워즈 최초의 수상이됩니다.

아메리칸 어워즈 등 미국의 주요 대중음악 시상식에서 수상한 BTS도 아직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한 차례도 수상을 하지 못했습니다.

'마이 유니버스'는 세계 최고 밴드 중 한 팀인 콜드플레이와 BTS의 협업으로 음반 발매 전부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고 BTS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1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첫 공연을 선보인 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위에 올랐으며, 영국 차트에도 장기간 진입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멤버들의 군 입대 등을 이유로 당분간 완전체 활동이 불가능해진 BTS가 그래미 어워즈 수상으로 세계 대중음악계에 또 다시 큰 획을 그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