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최우수 공공기관 선정..대통령 표창

등록일자 2023-09-22 16:10:02
▲ 전남개발공사 대통령상 수상 사진 :연합뉴스

전남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의 '제18회 지방공공기관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방공공기관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행사는 지방공기업 이외에도 문화·예술·장학·체육·의료 및 지역개발 분야에서 주민들에게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출자출연기관까지 모여 지방시대를 열기 위한 자리로 확대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지방공기업 410개 기관 대상에서 849개 지방출자출연기관까지 포함한 총 1,259개 기관으로 확대돼 치러졌습니다.

전남개발공사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도시개발공사 부문 전국 1위와 2023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1위를 획득한데 이어, 이번에 1,259개 전국 지방공공기관 중 최우수 기관에 수여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탁월한 경영성과와 더불어 지방공기업 최초로 전남행복펀드 조성과 기부실적 우대 계약제도, 준법감시위원회 등 고강도 경영혁신 추진실적이 높게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전남개발공사는 지난해 한 해 ESG경영 기반으로 도민이 행복한 가치 실현을 위해 전남인재육성기금 등에 3년간 131억 원을 기탁했으며, 전남든든ESG펀드와 전남행복펀드 50억 원을 조성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저금리 대출을 추진하는 등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습니다.

또한, '준법경영, 공정경영, 투명경영' 실천을 통해 감사원 자체 감사활동 최우수 등급, 전라남도 공직유관단체 부패 방지시책평가 최우수 획득했으며, 내부정보를 이용한 투기 방지 시스템을 구축 등 청렴문화를 선도하고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지방공기업#대통령상#전라남도#전남개발공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