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권 개발을 위한 전담기구' 설치 필요해

등록일자 2023-09-19 15:35:01
▲서동욱 의장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18일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 참석해 남해안권 개발을 위한 전담기구 설치를 건의했습니다.

서 의장은 '남해안 종합개발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건의하면서 남해안권 개발을 주도적으로 담당할 전담기구의 설치를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그는 "남해안권은 동북아와 유라시아 대륙의 지정학적 중심지에 위치해 있고 천혜의 해양자원과 생태ㆍ역사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정치ㆍ문화적 차이로 인해 상호 간 상생 발전에 한계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남해안 종합개발청이 설립된다면 광역관광 개발, 크루즈 관광, 섬 개발 등 다부처 협의가 필요한 인·허가 절차가 신속히 처리되고 남해안을 신해양·문화관광 중심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며 국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한편, 이번 건의안은 부산광역시의회, 경상남도의회와 공동으로 발의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과 김회재 국회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을 위한 특별법안'과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남해안#특별법#남해안종합개발청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