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벤처기업 1만 개, 양질의 일자리 10만 개 창출"

등록일자 2024-02-06 16:47:45
▲ 안도걸 광주 동남을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안도걸 광주 동남을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광주 원도심에 AI밸리를 조성하고, 광주와 화순을 연계하는 바이오융합벨트를 구축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안 후보는 광주시의회 기자실 브리핑룸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문화부국 대한민국, 글로벌 명품 부자도시 광주,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고 가장 멋진 광주 동구·남구' 건설을 3대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추진 전략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미래신산업을 전국에 고르게 배치하는 신산업지도를 그리고 균형발전 인재확산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며 "광주 원도심에 인공지능산업을 위한 AI밸리를 조성하고, 광주와 화순을 연계해 바이오융합벨트(Bio)를 구축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 광주 원도심에 '글로벌 명품 문화·관광 타운'을 만들겠다며 "벤처기업 1만 개와 양질의 일자리 10만 개가 창출돼 광주는 머지 않아 '기회의 도시, 활력의 도시, 매력의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지역 현안으로는 △소태IC·두암IC·학운IC 등 상습 정체구간 교통난 해소 △충장로·동명동 복합용도 타워형 공공주차장 건립과 오폐수처리시설 개선 및 전선지중화 등 생활인프라 확충 △파크골프장·맨발 황토길 등 생활체육시설 신설 등을 포함한 '동네방네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주민 눈높이에 맞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프로젝트'에 대한 구상으로 △동남구 빈 점포 활용 및 재개발을 통한 청년 창업밸리 조성 △월드컵대회 유치 등 e스포츠산업 활성화 지원 △아동돌봄교실 동남구 전역에 확산·운영 등 정책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남을 #안도걸 #정책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