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즐겨요"..남도는 '축제중'

등록일자 2024-05-04 20:49:34
【 앵커멘트 】
어린이날이 포함된 사흘동안의 황금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남도 곳곳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남도를 찾고 있습니다.

최용석 기자입니다.

【 기자 】
여름날씨에 가까운 기온에 수많은 꽃들이 강한 향기를 내뿜습니다.

꽃들을 보기 위해 모여든 인파사이로 나비들 마저 즐거운 듯 날개짓을 펼칩니다.

아름다운 꽃색을 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온 관광객들도 연휴 첫날이 너무 즐겁습니다.

▶ 인터뷰 : 이미영 / 서울 은평구
- "함평 나비축제 처음 와 봤는데, 아기가 좋아해서 너무 좋고, 저의 어머님이랑 같이 와서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전남 보성에서는 '천년 차(茶)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란 주제로 대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보성다향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등 보성의 9개 축제가 통합해 열리는 이번 축제로 관광객은 물론 보성군민들에게 잔치마당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세계 13번째 우주센터인 전남 나로우주센터도 이번 연휴 동안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열립니다.

1년에 단 한번 개방하는 나로우주센터에서는 나로호와 누리호를 실제 보고, 우주여행 미디어아트, 태양계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아이들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 인터뷰 : 전하준 / 광주광역시
- "우주인이 된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이 밖에도 연휴 3일간,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해남 공룡대축제, 화순 백아산과 장흥 제암산 철쭉제 등 전남 곳곳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차게 됩니다.

KBC 최용석입니다.

#전남 #황금연휴 #어린이날 #축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