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이재명 대표와 회담..모두가 다 열려있어'

등록일자 2024-04-16 16:25:54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국무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6일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회담 가능성에 대해 "모두가 다 열려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제안의 회동에 대해서는 "일단 내부 체제 정비가 우선"이라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요구하는 회담을 수용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윤 대통령이 '국민을 위해서라면 못할 게 뭐가 있느냐'고 했는데 그 안에 답이 포함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국회는 5월 말 새롭게 열리고, 이후 원구성이 된다"며 "그러면 어떤 시점이 국회와 소통하기 적절한지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야당과 소통할 때도 늘 여당이 함께 해야 하는 측면도 있다"며 "아직 여당의 지도체제가 완전히 갖춰진 것은 아닌 것 같아 여당을 위해서도, 야당을 위해서도 최소한의 물리적인 시간은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조국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원내 제3당 대표인 나는 언제 어떤 형식이건 윤 대통령을 만날 수 있길 희망한다"면서 "공개회동 자리에서 예의를 갖춰 단호하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통령실은 "지금은 대통령실 비서실장 교체 등 인적 쇄신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단은 내부 체제 정비가 우선이다"고 답했습니다.

#대통령실 #이재명 #조국 #영수회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