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16일 국무회의서 총선 입장 밝힌다..'국정 쇄신·협치' 언급 예상

등록일자 2024-04-15 14:12:17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발언하는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6일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총선 관련 입장을 직접 밝힐 예정입니다.

총선 패배 이후 윤 대통령이 처음으로 직접 발표하는 총선 관련 메시지로, 별도 대국민 담화나 기자회견을 통한 발표는 없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5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 생중계 모두발언을 통해, 총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국민들에게 설명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총선 결과 원인을 돌아보고 집권 후반기 국정운영을 위한 쇄신 방안과 차기 국회와의 협력 방침 등을 설명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대통령실 참모진이 집단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향후 인선에 대한 방침이 언급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총선 다음 날인 지난 11일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이관섭 비서실장을 통해 전한 바 있습니다.

이후에는 참모진과 국정 방향 및 총선 수습책에 대한 내부 논의를 이어왔습니다.

당초에는 대국민 담화나 기자회견과 같은 방식을 통해 총선 입장을 밝힐 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국무회의를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석열대통령 #총선입장 #국정 #협치 #메시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