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尹, 국민 대하는 자세 바꾸고 반성해야"

등록일자 2024-03-29 22:23:50
▲ 국민의힘 경기 화성정 후보 유경준 의원 지원 유세 나선 유승민 전 의원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진짜 좋은 일 하려고 대통령이 된 것 아닌가. 그런 점에서 진짜 좀 반성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29일 서울 성북구에서 성북갑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종철 후보 지원 유세를 하다 기자들과 만나 "수도권 후보들은 지금 이대로 가면 전멸"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다른 방법이 없다"며 "국민들이 우리에게 회초리를 드는 그 이유를 직시하고 앞으로는 당정관계든 정책이든 대통령이 국민을 대하는 자세든 모든 것을 바꾸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야당이 형편없는데도 윤석열 정부가 더 미워서 우리를 심판하겠다는 게 지금 국민들 정서 아니냐"며 "중도층이 제일 싫어하는 게 철 지난 이념 논쟁이다. 그런 데 매몰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습니다.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를 받아온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사퇴에 대해선 "임명부터 잘못된 거고 뒤늦게 인정해 사퇴했는데 사실 경질한 것"이라며 "그런 (변화된) 부분 하나하나를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서 보여주면 국민들이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건희 여사 관련 논란을 두고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마피아 조직도 아이와 부인은 안 건드린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막말이나 잘못된 발언이 굉장히 걱정된다"며 "그런 얘기가 중도층에게 통하겠나"라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여당 일각에서 개혁신당과 단일화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일종의 정치공학적인 일"이라며 "선거판 불리하다고 해서 막판에 와서 몇 개 지역구 단일화한들, 국민들 눈에 좋게 보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유승민 #국민의힘 #윤석열 #총선 #이종섭 #인요한 #단일화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권구문
    권구문 2024-03-30 14:42:35
    그러면
    이놈아
    탈당하고 욕해야지...
    이자식이
    아군이야.적군이야!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