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동의안 표결 어디로? "李 호기롭게 말해놓고..부결되면 민주당 죽는다"[박영환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3-09-20 12:48:55
▲KBC라디오 '박영환의 시사1번지'에 출연한 서정욱 변호사,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이 부결시키면 끝내 이 대표의 오점이 될 것이란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서정욱 변호사는 20일 KBC라디오 '박영환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지난 6월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불체포특권 포기 의사를 밝힌 이 대표의 발언을 언급하며 "그때 그 호기로운 모습은 어디가고 지금 침묵하고 있냐"고 비판했습니다.

서 변호사는 "이 대표가 유일하게 사는 길은 약속대로 당당하게, 공약대로 가결시켜달라고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판사 앞에 가서 당당하게 정치 검찰의 소설, 증거 하나도 없더라, 당당하게 영장 기각시켜버리면 이 대표는 부활하고 검찰이 수세에 몰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부결되면 검찰이 제일 좋아할 것이다. 솔직히 기각되면 어떡하나 검찰도 쫄고 있을 것"이라며 "근데 국회에서 방탄, 부결해주면 검찰이 이긴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서 변호사는 또 "부결되면 이재명도, 민주당도 죽는다. 지금은 동정 여론 때문에 잠복해 있지만 나중에 활기차게 이 대표가 뛰어다니면 그때 꾀병 단식 쇼로 구속 면했다는 이 대표의 오점이 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은 이 대표가 이번 체포동의안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단 의견에 이미 입장을 밝혔다고 반박했습니다.

조 부위원장은 "(이 대표가) 이 정도의 메시지를 냈으면 그 다음에는 의원 개개인들이 판단할 몫"이라며 "왜 자꾸 특정인에게 어떤 의사를 표시하라, 표시하지 않으면 진정성이 없는 것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부결 #서정욱 #시사1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