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축하 현수막 내건 부산 사상구, 경찰 고발당해

등록일자 2023-01-25 15:05:24
▲사상구 일대 걸린 현수막 사진: 연합뉴스
장제원 의원의 국회 상임위원장 선출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내건 부산 사상구가 경찰에 고발당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산 사상구의회 의원 3명은 오늘(25일) 조병길 사상구청장과 사상구 공무원 2명 등 3명을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국가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사상경찰서에 고발했습니다.

사상구는 이달 초 구비 46만 원을 들여 '경축 국회의원 장제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선출'이라는 문구의 현수막 6개를 구 명의로 걸었습니다.

장제원 의원은 조병길 사상구청장과 같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사상구는 장 의원의 지역구입니다.

정춘희 더불어민주당 사상구의원은 "특정 정당만을 위한 현수막을 구청장과 같은 당적이라는 이유로 국민 혈세를 이용해 게시한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상구는 구청장 개인이 아닌 구청 명의로 현수막을 게시하는 건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장 의원에게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는 순수한 의도로 게시한 것으로 편파적으로 바라보지 않았으면 한다"고 해명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박찬오
    박찬오 2023-01-25 21:32:35
    장제원 같은 ㅆ ㄹ ㄱ 를 지지해주는 저 지역을 보면 이해가 안가요 ㅡㅡㅋ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