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장연대'는 공천연대이자 공포 정치"

등록일자 2023-01-13 15:23:37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사진: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 안철수 의원이 김기현 의원과 장제원 의원의 '김장연대'를 "공천연대이자 일종의 공포정치"라고 비난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오늘(13일) 서울의 한 카페에서 열린 강남을 당협 간담회에서 "요즘 김장연대라는 말이 있는데 이건 사실 공천연대"라며 "일종의 공포정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공천 파동이 일어나는 핵심은 수도권이 아니라 영남"이라며 "수도권은 박빙 승부라 함부로 자기 선거 도와준 친구들 못 집어넣는데, 영남은 정말 훌륭한 의원을 그냥 잘라버리고 자기 친구를 심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장연대에 영남 의원들이 많이 붙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결국 공천과 연결될 걸 알기 때문"이라며 "사람을 위협하는 것이고 이리되면 수도권에서 표를 못 받는 일이 반복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안 의원은 "저는 빚진 사람 없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공천 파동 정당이 아니라 실력공천, 공정한 공천, 이기는 공천으로 정말 상식적인, 반듯한 당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강연이 끝난 뒤 기자들에게도 "사실은 거기(김장연대)가 공천을 다 좌지우지하겠다, 여기에 합류하지 않으면 공천에 불이익이 있을 거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것 아니겠냐"며 "공천은 공정해야죠"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