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석 "경찰과 소방의 제보가 이태원 국정조사 역동성 높일 것"[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2-11-28 14:39:56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이 오늘(28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경찰과 소방의 제보, 유가족의 움직임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의 변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박 전 의원은 "국정조사가 열리면 제보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온다. 그 제보가 국정조사 역동성을 높일 가능성이 있는데 이번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에 들어올 제보는 어디냐면 경찰과 소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일선에 특히 대통령실 용산 이전 이후에 걸렸던 굉장히 불합리한 과부하들이 있을 것"이라며 "그런 것들이 폭로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애초부터 대통령실에서도 꺼려했던 것이 그런 대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가족들의 움직임이 또 하나의 변수다. 지금 정부에서는 유가족들 움직임에 대해서 지금까지는 어쨌든 별다른 입장을 표하고 있지 않은데 그게 커지고 또 대통령실하고 전면 각이 서게 되면 그걸 축소하고 더 나아가서는 폄하할 것"이라며 "과거 세월호 때도 그랬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전 의원은 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가 정부와 여당의 협조를 받아 쉽게 흘러가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박 전 의원은 "여당이 책임을 인정하고 정부도 책임을 인정하는 그런 식으로 흘러가지 않을 것"이라며 "최대한 증인들은 책임 회피하려고 할 것이고 정부는 책임 축소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이 얼마나 (정부 책임을) 끌어내고 국민들 앞에 보이는가, 이것이 (국정조사의) 관건"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