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특혜 의혹..수위 높이는 민주당

등록일자 2022-08-19 11:14:37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 이전과 관저 공사 수주 특혜 의혹에 관한 국정조사 요구를 제기한 가운데 여당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9일) 비대위 회의에서 "김건희 여사가 직접 밝혀야 할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우 비대위원장은 "(특혜를 준) 업체에 언제, 어떤 방식으로 공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입찰하도록 권유했는지, 김 여사가 아니면 누가 김 여사의 지시를 받아서 업체에 공사에 참여하도록 권했는지 밝히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관저 리모델링 공사를 공고하고 나서 2시간 30분 만에 입찰까지 다 끝났다고 한다"며 "공사가 있을 것을 예측해 사전에 입찰에 응하도록 권한 사람이 있을 텐데 누가 봐도 김 여사가 아니겠느냐"고 주장했습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통령 공관 리모델링 업체 대표가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됐다는 보도가 있었다. 취임식 보름 뒤 이 업체는 수의 계약으로 관저 공사를 수주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통장 잔고증명서 위조범과 주가조작 의혹 업체 관계자들에 이어 극우 유투버 30여명도 김건희 여사가 취임식에 초청했다고 한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여태껏 취임식 초청 명단마저 삭제했다는 거짓말로 진실을 감추려는데 급급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