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과 함께 유리파편이.."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폭발 잇따라

등록일자 2022-08-17 10:02:49
▲폭발한 삼성 세탁기 사진 : 연합뉴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가 폭발하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용도실에 있는 세탁기 폭발했다'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인천에 거주하는 A씨는 11일 오전 11시쯤 아파트 다용도실에 들어갔다가 가동 중이던 세탁기가 폭발하는 사고를 겪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구매한 지 4개월이 된 세탁기에 아이 옷을 돌린 지 10여분 뒤에 '펑'하는 소리와 함께 세탁기 유리문이 터졌다는 것입니다.

A씨는 "다용도실 문 열고 들어가는 순간 '펑'했다"며 유리 파편이 튀어 다리에 상처를 입었다"며 다용도실 바닥에는 잘게 부서진 유리 파편들이 나뒹굴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어 A씨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대응이 미흡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폭발 후에도 세탁기가 계속 작동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센터장이라는 분께서 식사도 해야 해서 3~4시간 뒤에나 올 수 있다고 했다"는 겁니다.

결국 A씨는 119에 연락했고,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들이 세탁기 전원을 차단한 뒤 기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후 돌아갔습니다.

이후 1시간 만에 온 서비스센터 직원은 파손된 뚜껑을 들고 왔으며, A씨는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13일에도 같은 모델의 세탁기가 폭발해 유리문이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소비자가 세탁기를 사용한 방법과 당시 환경, 제품 상태 등을 토대로 현재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강창기
    강창기 2022-08-17 14:12:20
    이래도 1등???
    세탁기 점검도 안하고 세탁기 교체하세요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사가 강제로 세탁기 도어를 열어 파손한 후, 메인보드 고장이고, 메인보드를 구할 수 없으니 세탁기를 교체하여야 한다고 한 후 돌아갔음
    제가 인터넷상에서 메인보드를 4차례 구입하여 교체하였으나 똑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고
    결국 세탁기를 분해하여 점검중 케이블이 마모(손상)되어 절단된 것을 발견하였고,
    삼성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여 최종 고장원인은 메인보드가 아니고, 도어 전원연결 케이블 손상이 원인이라고 하였으며, 케이블 교체 후 정상 가동되어 사용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