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남해안 내일 낮까지 곳곳 비...150mm ↑

등록일자 2022-08-16 20:38:30
▲ KBC뉴스와이드 08월16일 방송
맑은 하늘 보기가 어렵습니다. 오늘도 비가 오락가락 하면서 하늘빛이 흐렸는데요.

레이더 영상 보시면, 동서로 긴 비구름대가 남부지방에 걸쳐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북부지역에는 대부분 그치거나 빗방울만 떨어지는 상태이지만, 남해안 지역 곳곳에는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부 지역은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면서 내일 낮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이에 따라 내일까지 전남 남해안 지역에 많이 내리는 곳들은 강수량이 150mm를 넘겠고요.

대기 중에 습도가 높아서 안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일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들이 있겠고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을 테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폭염수준의 더위는 없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 한낮기온, 30도 안팎 예상되고요. 서울은 내일도 맑겠지만, 강릉을 비롯한 영동지역과 경북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음 자세한 우리 지역 날씨입니다.
아침기온 22~24도로 오늘보다 1~3도 낮게 출발하겠고요. 한낮기온은 목포 29도, 광주 30도, 구례 31도로 평년보다 조금 낮거나 비슷하겠습니다.

물결은 다시 잠잠해지겠는데요. 남해서부 먼 바다에서 최고 2.5m로 비교적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비 이후에도 토요일에 다시 비 예보가 한 차례 더 들어있습니다. 계속해서 기상정보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