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12·12' 빗댄 이상민에 "경찰이 총 쏘고 한강 넘었나"

등록일자 2022-07-26 09:51:13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이 경찰국 신설에 반발하는 경찰 집단행동을 '12·12 쿠데타'에 빗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해 "자기 머릿속에 과거로 회귀시켜서 경찰국가를 만들어가겠다는 생각이 있으니까 그런 말을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전 원장은 오늘(26일) TBS라디오에 출연해 "총경들이 총 한 방을 쐈느냐. 한강을 넘었느냐. 그걸 왜 쿠데타에다 비유를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선 경찰의) 절규를 좀 더 들어봤으면 좋겠다. 진짜 피가 거꾸로 흐른다"며 "참 한심한 행안부 장관의 작태에 대해서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질타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서는 "나는 이 정부가 하는 일이 진짜 답답하다. 할 일은 하지 않고, 하지 않을 일만 골라서 한다"며 "아무래도 대통령직을 검찰총장직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다"고 직격 했습니다.

청와대 경내의 조선총독 관저 복원에 대해서는 "이러한 것도 국민의 의견을 한 번도 수렴해본 적이 없다. 토론회 한 번 하지 않았다. 즉흥적으로 내놓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국 신설 문제도 경찰들과 토론 한 번 안 해봤지 않나. 범죄 혐의자 잡아다가 유죄 입증하듯 몰아붙이면 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 아닌가"라며 "검찰공화국, 경찰공화국 만들어서 경제를 살릴 수 있느냐. 물가를 잡을 수 있느냐. 이건 진짜 아닌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전 원장은 "최근에 장관들이 대통령께 독대 업무보고를 하고 있는데, 일부 들려오는 말에 의하면 장관들이 보고를 하면 처음에는 좀 듣고 계시다가 대통령께서 끊고 자기 할 말을 다 해버린다(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니까 '스타 장관 나와라' 얘기를 하시지만 스타 대통령밖에 없는 것"이라며 "본전(본인)이 다 해버리면 장관이, 수석이 어떻게 하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현숙
    김현숙 2022-07-27 06:50:38
    그 수준에 뭘 바라겠나~ 국민이 두렵지 않은거지.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