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욱 영상기자
  • [KBC갤러리]고독의 박제 그리고 부유 - 허진作(서울 압구정동 PAL갤러리)
    생활

    [KBC갤러리]고독의 박제 그리고 부유 - 허진作(서울 압구정동 PAL갤러리)

    '고독의 박제 그리고 부유'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허진 교수가 오는 27일까지 서울 압구정동 PAL갤러리에서 33번째 개인전을 엽니다. 전시 주제는 '고독의 박제 그리고 부유' 캔버스에 사람과 동물이 빼곡히 들어찼습니다. 몽글몽글한 느낌의 무수한 알갱이 입자들은 은하수 공간에서 복잡하지만 자유롭게 조화됩니다. 작가는 현대문명을 미시물리학적 관점에서 역설적으로 표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인터뷰-정성웅/관람객 "동물이라는 주제로 접근하게 됐어요. 귀엽고 평소에 좋아하는 동물들이 나와서 즐거운 감상이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3-05-14 14:55:54
  • [KBC갤러리]사유(思惟)의 침잠(沈潛) - 한희원作(서울 한전아트홀)
    생활

    [KBC갤러리]사유(思惟)의 침잠(沈潛) - 한희원作(서울 한전아트홀)

    '대지, 별, 바람, 그리고 생의 시간' 지역의 대표 작가 한희원 씨의 전시가 서울 한전아트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50여 점의 대작을 중심으로 선보이는데요. 작가 특유의 서정적인 작품 세계가 새로운 화풍으로 표현됐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1년간 머무른 경험은 작가의 영혼과 화풍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별과 바람, 대지 등 인간에게 구원을 주는 자연적 소재가 현대적으로 표현된 작품 앞에서 잠시간 생각에 빠져 봅니다. ▶ 인터뷰-오지나/관람객 "이전에 고
    나병욱 기자2023-04-25 11:39:18
  • [KBC갤러리]도시의 경계와 균열, 새로운 연결의 공공예술 - 이강하 미술관
    생활

    [KBC갤러리]도시의 경계와 균열, 새로운 연결의 공공예술 - 이강하 미술관

    2022 광주·성남 도시 교류 특별전 '도시의 경계와 균열, 새로운 연결의 공공예술'이 개막했습니다. 다음 달 31일까지 광주 이강하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두 도시의 에는 광주광역시와 성남시의 청년작가 6명이 문화예술 분야 교류협력을 도모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선/ 이강하미술관 학예사 "광주광역시 남구 이강하미술관에서 현재 진행 중인 '도시의 경계와 균열, 새로운 연결의 공공예술' 전시는 경기도 성남시 작가 3명과 광주시의 작가 3명이 참여하는 도시 교류전입니다. 이번 전시는 문화적
    나병욱 기자2022-11-18 07:28:10
  • [KBC갤러리]'576 한글사랑' - 윤병학 특별초대전(나주정미소)
    생활

    [KBC갤러리]'576 한글사랑' - 윤병학 특별초대전(나주정미소)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조형적개념으로 확장시켜 한국미술의 독창성을 드러낸 전시가 열렸습니다. 윤병학 작가는‘576 한글사랑’전을 통해 현대사회 속 다변화된 문화의 특징을 한글만이 가진 독특한 감성을 담아 표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글의 아름다움과 조형성을 재해석하는 특별전입니다. 박현일 / 총괄기획자 "이번 전시 제목은 '576 한글사랑전'인데요. 한글 창제가 576년이 되었습니다. 그 해를 기념하기 위해서 이번 전시가 기획되었고 특히 윤병학 작가는 한글을 계속해서 표현하고
    나병욱 기자2022-11-13 10:59:35
  • [KBC갤러리]미디어아트 뮤지엄(담양 딜라이트 담빛관)
    생활

    [KBC갤러리]미디어아트 뮤지엄(담양 딜라이트 담빛관)

    천년 담양의 생태와 인문학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전시가 관람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이달 초 문을 연 딜라이트 담빛관은 달, 호수, 계곡, 숲 등 자연의 모습을 미디어아트로 담고 있습니다. 담양의 천년 역사와 이야기를 접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관람객들은 흥미로운 담양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태훈/ 관람객 정말 놀랐어요. 사실 저희도 여기저기 다녀보고 했는데 미디어아트를 한다는 곳을 알게됐고, 규모도 굉장히 크고 디테일도 좋았어요. 특히 계절을 보여주는 관이 있는데 거기서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봤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9-23 10:28:02
  • [KBC갤러리]수작(手作)부리기展 - 한국도자협회(남도향토음식박물관)
    생활

    [KBC갤러리]수작(手作)부리기展 - 한국도자협회(남도향토음식박물관)

    한국도자협회의 도예전시 '수작(手作)부리기'전이 2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인선·안태윤·배은주·조영정·김종균·곽유나·공은숙·최순옥·박형곤·홍성우·노시준·임은숙 작가 등 21명이 참여한 이번 전시에서는 도자예술의 창의적 가치를 전하는 도예작품 21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인선 / 한국도자협회장 "한국도자협회가 여러 분야, 한국의 모든 분야에 작가분들이 많이 있거든요. 그런데 코로나 때문에 시간
    나병욱 기자2022-08-20 09:32:49
  • [KBC갤러리]두 번째 봄(광주시립미술관)
    생활

    [KBC갤러리]두 번째 봄(광주시립미술관)

    개관 30주년을 맞은 광주시립미술관이 광주 작가들을 재조명하는 대규모 현대미술전〈두 번째 봄〉전을 열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광주 미술의 변곡점들을 중심으로 지난 30년을 되돌아보고, 사회·문화의 변화에 따른 광주 미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하고 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7-08 18:22:26
  • [KBC갤러리]한 시대를 웃다 in 광주 - 유에민쥔作(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생활

    [KBC갤러리]한 시대를 웃다 in 광주 - 유에민쥔作(국립아시아문화전당)

    중국 현대미술 작가 유에민쥔 개인전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진행중입니다.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시 등이 후원하며 ACC재단 설립 후 처음 마련한 세계적 거장 초청전시로, 유에민쥔 개인전 중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최근 신작시리즈와 함께 회화와 조각을 포함한 대표작부터 국내에서는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초대형 청동작품이 실내 공간에 설치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오는 8월 28일까지 '유에민쥔 : 한 시대를 웃다! in 광주'라는
    나병욱 기자2022-07-06 11:15:49
  • [KBC갤러리]씨앗, 싹트다 - 이우환·곽인식作(하정웅미술관)
    생활

    [KBC갤러리]씨앗, 싹트다 - 이우환·곽인식作(하정웅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의 개관 30주년 기념 특별전 '씨앗, 싹트다'는 하정웅 선생의 1차 기증작품을 중심으로 마련됐습니다. 평화와 안녕, 통일과 화합의 정신이 담긴 '기도의 미술' 하정웅컬렉션의 의의를 되새기고, 기증자의 메세나 정신을 짚어보기 위한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3일까지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에서 계속됩니다. 김민경/ 학예연구사 "수행과 절제미, 그리고 순환과 반복 공간에 대한 엄격한 공간성, 정시성, 그것들을 통한 무한한 사유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5-10 09:29:28
  • [KBC갤러리]봄바람에 만개하여 - 김해성·박구환作(이안갤러리)
    생활

    [KBC갤러리]봄바람에 만개하여 - 김해성·박구환作(이안갤러리)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에 마련된 이안갤러리에서는 개관 기념 전시 '봄바람에 만개하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단은 갤러리 조성을 통해 딱딱한 공공기관의 이미지를 벗고, 시민들에게는 내 집 앞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해성·박구환 작가의 작품 26점이 관람객들을 맞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을 담아낸 작품들은 봄의 희망과 설렘,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서희/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 문화체육팀 "이번 전시는 '봄바람에 만개하여'라는 주제로 따뜻한 봄의 풍경을
    나병욱 기자2022-05-03 14:27:08
  • [KBC갤러리]씨앗, 싹트다 - 하정웅컬렉션 특별전(하정웅미술관)
    생활

    [KBC갤러리]씨앗, 싹트다 - 하정웅컬렉션 특별전(하정웅미술관)

    올해로 개관 30주년을 맞은 광주시립미술관은 이를 기념해 하정웅컬렉션 '씨앗,싹트다'를 4월 6일부터 7월3일까지 하정웅미술관에서 개최합니다. 김수영/ 어시스턴트 "광주시립미술관 개관 30주년 기념으로 하정웅 선생님이 1993년 기증한 212점중 대표작 85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고 기증을 기리는 의미에서 전시 제목을 '씨앗, 싹트다' 라고 하였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4-08 11:54:19
  • [KBC갤러리]Dear Myself - 아트컬렉팅 프로젝트(예술공간 집)
    생활

    [KBC갤러리]Dear Myself - 아트컬렉팅 프로젝트(예술공간 집)

    예술공간 집이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트컬렉팅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광주문화재단 협력스토어인 예술공간 집과 와사비아의 공동 프로젝트인 'Dear Myself, 완전하지 않은 마음을 위하여'는 스스로를 위한 선물처럼 예술이 주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문희영 / 예술공간 집 관장 "최근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들이 굉장히 높은데 지역 작가들도 그 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역의 좋은 작가들을 소개하고 또 많은 분들이 컬렉션 할 수 있도록 기대하는 마음으로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3-25 16:56:50
  • [KBC갤러리]빛과 희망의 노래 - 정용규作(자미갤러리)
    생활

    [KBC갤러리]빛과 희망의 노래 - 정용규作(자미갤러리)

    풍성한 색감으로 희망을 작품에 담고 있는 정용규 작가가 신작을 들고 광주에서 7년 만에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전시회는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광주 북구 자미갤러리에서 '빛과 희망의 노래'를 주제로 열립니다. 정용규 / 작가 "그림이란 어둠속에서 벗어나 빛으로가는 끊임없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급변하는 불안정한 시대에 봄햇살 가득한 제 그림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마음이 따뜻해지고 밝은 희망으로 마음의 위안과 평안함을 느꼈으면 하는 바램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정 작가는 조
    나병욱 기자2022-03-22 10:38:34
  • [KBC갤러리]관계의 합성 - 이진경作 외(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생활

    [KBC갤러리]관계의 합성 - 이진경作 외(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광주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이 입주 작가들의 합동 전시 '관계의 합성'전을 선보입니다. 9명의 작가는 각자의 방식으로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주변의 모습과 그 안에 담긴 감정, 혼잡한 도시의 삶 등을 표현했습니다.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은 양림동 호랑가시나무 언덕에 위치한 숲 속의 미술관으로 1950년대에 건축돼 1998년까지 선교사들이 사용했던 적벽돌 건물을 리모델링한 창작 공간입니다.
    나병욱 기자2022-03-18 10:17:45
  • [KBC갤러리]흔적의 정원 - 노마作(금호갤러리)
    생활

    [KBC갤러리]흔적의 정원 - 노마作(금호갤러리)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불투명수채화 작가인 노마(NOMA)가 광주 유스퀘어 금호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흔적의 정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전시가 그대로 재현됐습니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상상력이 더해진 불투명수채화를 비롯해 아크릴, 유화, 디지털 페인팅 등이 전시됩니다. 노마작가는 '이영지&래원' '권은비' '스탠딩에그'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3-08 10:36:54
  • [KBC갤러리]'자아공간'의 표현 - 온형作(드영미술관)
    생활

    [KBC갤러리]'자아공간'의 표현 - 온형作(드영미술관)

    작가는 연극 무대의 초현실적 구성을 통해 '자아 공간'을 표출합니다. 지향하는 작품세계에서의 내용과 형식의 분석을 통해 작품의 변화과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온형(Wen Xin) 작가는 중국 하나사범대학교 미술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조선대학교 대학원에서 미술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3-03 10:05:55
  • [KBC 갤러리]'중국 문양의 현대적 해석' - 조위남作(드영미술관)
    생활

    [KBC 갤러리]'중국 문양의 현대적 해석' - 조위남作(드영미술관)

    디자인을 전공한 작가는 다양한 문양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중국의 전통문양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사적(私的)인 일상을 패턴으로 재구성했습니다. 포토샵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천위에 아크릴릭 작업을 해 주위 생활과 환경, 개인적 정서를 2년 동안 단계적으로 종합해 창작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2-18 16:41:56
  • [영상]더디지만
    사회

    [영상]더디지만 "한걸음..또 한걸음"

    광주 아이파크 붕괴 현장의 실종자 수색 구조 작업은 오늘도 계속됩니다. 추가 실종자의 흔적과 함께 구조의 손길도 더욱 바빠지고 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1-26 17:59:44
  • [KBC갤러리]사유(思維)의 침잠(沈潛) - 한희원 作
    생활

    [KBC갤러리]사유(思維)의 침잠(沈潛) - 한희원 作

    서양화가 한희원은 특유의 서정적 회화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해 가는 광주 지역의 대표 작가입니다. 양림동 전시에 모습을 보인 한 작가의 작품들은 뛰어난 서정성과 시적 감흥을 통해 사유의 침잠이 주는 위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병욱 기자2022-01-21 14:00:15
  • 사회

    [영상]애타는 마음..수색 재개

    광주 아이파크 붕괴 현장에 대한 수색 작업이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상 수색을 마친 뒤 붕괴가 발생한 상층부에 대한 수색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구조 인력과 구조견, 수색 드론과 내시경 카메라까지 동원됐지만 아쉽게도 추가 실종자 발견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2022-01-20 16:53:38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