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이 尹에게 바라는 10가지.."음주 자제·극우 유튜브 시청 중단"

등록일자 2024-04-22 14:32:15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SNS 캡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4월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최소 10가지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조 대표는 22일 자신의 SNS에 이같은 제목과 함께,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 '이태원 특별법', '양곡관리법' 등 8가지 법안에 대한 수용을 촉구했습니다.

지난해 집중호우 당시 숨진 해병대 채수근 상병에 대한 특검법이 본회의를 통과할 경우 수용하라는 요구도 내놨습니다.

또 △민생회복과 과학기술 예산 복구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동의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 중단 △비판 언론에 대한 억압 중단 △수사와 기소 분리 및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등도 적었습니다.

지난 2021년 대선을 앞두고 김건희 여사가 대국민 사과를 하며 "아내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공언한 약속도 실천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에게는 음주 자제와 무속인·극우 유튜버 방송 시청 중단 등을 요구했습니다.

조 대표는 끝으로 "용산 대통령실 안에 포진한 극우 성향 인사 및 김건희 씨 인맥 정리도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조 대표는 윤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 회담이 예고되자, 윤 대통령을 향해 "내가 제안한 만남에 대해서도 수용하기를 바란다"고 재차 촉구한 바 있습니다.

#윤석열 #조국 #김건희 #무속인 #금주 #극우유튜버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