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경유해 서울-제주 잇는 '고속철도 건설' 토론회 개최

등록일자 2023-11-02 10:52:44
▲ 자료이미지 

서울에서 전남 완도를 경유해 제주까지 고속철도를 건설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립니다.

2일 완도군과 해남군 등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해남군 우슬동백체육관에서 '서울~제주 고속철도망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토론회는 고속철도 건설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윤재갑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완도군과 해남군이 주관, 전남도, 한국철도건설협회, 한국철도학회가 후원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 김시곤 교수가 '서울~제주 고속철도 사업 재평가 및 추진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하고 대중교통포럼 강승필 회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집니다.

완도군은 서울~제주 고속철도망 사업이 국토교통부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전남도, 정치권 등을 상대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기상 이변으로 인한 항만 기능 상실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여객 수송을 위해 새로운 교통망이 논의돼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정책 방향 제시와 획기적인 제도가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속철도가 건설되면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 국립난대수목원, 국립해양수산박물관 등을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 등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속철도 #해저터널 #완도 #제주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