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이 꽃피는 장학금' 12년째 쾌척!"

등록일자 2024-03-28 15:44:11
전남 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
故 김호남회장 설립 우남문화장학재단
목포중앙고에 발전기금 5천만 원 전달
▲전남 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는 우남문화장학재단을 통해 목포중앙고등학교에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전남 지역 중견기업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역 고등학교에 발전기금을 출연해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는 "지난 27일 목포중앙고등학교에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전라남도 투자유치의 성공모델로 꼽히는 강진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학교법인근화학원 목포중앙고등학교에 발전기금을 출연하기로 하고, 목포중앙고등학교 스튜디오에서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 회사의 모기업인 근화건설주식회사는 고(故) 김호남 회장이 2013년 설립한 우남문화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꿈이 꽃피는 장학금'을 목포중앙고등학교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포중앙고는 김 전 회장이 2008년 이사장으로 취임해 전 교직원의 노력으로 지역 명문특성화고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학교 건물 전체를 리모델링해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근화건설주식회사는 최근 선대의 문화유산을 이어간다는 의미의 '헤리티지호텔'을 목포평화광장 인근에 개관하고 새로운 사업 서비스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목포중앙고등학교 #장학금 #학교발전기금 #우남문화장학재단 #근화건설 #다산베아채골프앤리조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