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동창' 정재호 주중대사..부하직원에 폭언·갑질 신고 당해

등록일자 2024-03-28 10:28:48
▲ 정재호 주중대사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지난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의 정책 자문을 지냈던 정재호 주중대사가 대사관 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외교부가 조사에 나선 것으로 28일 알려졌습니다.

중국 베이징 주중대사관에 근무하고 있는 주재관 A씨는 이달 초 정 대사에게 비위 행위가 있다며 외교부 본부에 신고했습니다.

'정 대사가 폭언 등 '갑질'을 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정 대사가 A씨뿐 아니라 평소 다른 직원들에게도 폭언을 했다는 제보도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교부 측은 "주중대사관 관련 제보가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외교부는 외교부 직원의 갑질 등 비위행위가 발생하면 공정한 조사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석열 정부 첫 주중대사인 정 대사는 중국 정치경제 전문가로, 윤 대통령과는 충암고 동기 동창이자 함께 서울대를 졸업한 인연이 있습니다.

지난 대선 때는 윤 대통령에게 정책 자문을 했으며, 지난 2022년 6월 주중대사에 내정돼 같은 해 8월 제14대 대사로 정식 취임했습니다.

통상 주중대사는 고위 직업 외교관 출신과 대통령 측근 정치인 출신이 많았다는 점에서, 정 대사의 발탁은 당시에도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윤석열 #정재호 #갑질 #외교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