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절단·성기에 전기충격'..러시아 테러범 잔혹 고문 SNS 확산

등록일자 2024-03-25 17:47:18
▲ 모스크바 테러 용의자 남성이 고문당하는 모습 사진 : X(구 트위터)

러시아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혐의로 체포된 용의자들을 잔혹하게 고문하는 영상이 SNS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4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러시아 친정부 성향의 텔레그램 채널에는 러시아군이 전날 체포한 모스크바 테러 용의자 남성들을 고문하는 사진과 영상이 게시됐습니다.

영상에서 바지가 벗겨진 한 남성은 성기에 전기 충격기가 연결된 채로 바닥에 쓰러져 있으며, 또 다른 남성은 귀가 잘린 채로 무언가를 먹도록 강요당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 법원으로 끌려온 테러리스트 넋이 나간 모습 사진 : X(구 트위터) 

구타를 당해 얼굴에 피를 흘리는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이 남성들이 잔인하게 고문당하는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실제로 모스크바 테러 피의자들이 고문당하는 장면인지에 대한 의문도 함께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날 러시아 법정에 출석한 피의자들은 얼굴에 고문 흔적으로 보이는 멍과 상처가 가득한 채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인권단체들은 이와 관련 불필요한 잔혹 행위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푸틴 정권의 고문 행위를 비판해 온 러시아 인권단체 '굴라구넷'은 "이번 고문은 푸틴 대통령이 지시한 것이 분명하다"며 "만약 이들이 범인이라는 증거가 전부 있다면 왜 당국이 고문하겠는가. 이는 푸틴 대통령과 당국에 유리한 증언을 받아내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테러 #고문 #인권단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