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 전우원, '마약 투약 혐의' 검찰 송치

등록일자 2023-04-28 09:58:27
▲ 전우원 씨 사진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27)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미국에 머무르며 다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전 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전 씨가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하지는 않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전 씨는 지난달 17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일명 '엑스터시'로 불리는 향정신성의약품 MDMA(메틸렌 디옥시메탐페타민), 환각을 유발하는 마약류인 DMT(디메틸트립타민) 등을 언급하며 알약을 물과 함께 삼켰습니다.

이어 지난달 28일 미국 뉴욕에서 입국한 전 씨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돼 한 차례 조사를 받았습니다.

전 씨는 이튿날 저녁 석방되면서 대마와 DMT 등을 투약한 사실을 경찰에 인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전 씨가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보인다는 정밀감정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지난 20일 오전, 전 씨를 다시 소환해 구체적인 투약 경위와 구입 경로 등을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전 씨가 자진 귀국했고 혐의를 인정하는 점 등을 고려해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한편 경찰은 전 씨가 마약을 투약했다고 지목한 지인들 가운데 국내에 거주하는 3명에 대해 전날 증거불충분으로 입건 전 조사(내사) 종결했습니다.

이들은 국과수 감정 결과 모두 음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