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특급 신인' 김서현, 코치ㆍ팬 뒷담화..훈련 배제

등록일자 2023-02-08 10:51:24
▲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서 불펜피칭하는 김서현 선수 사진 : 연합뉴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슈퍼 루키' 김서현이 자신의 SNS에 팀 코치진과 팬을 험담하는 글을 올려 징계를 받았습니다.

한화 구단은 오늘(8일) "김서현은 SNS에 팬에게 결례가 되는 부적절한 글을 게시했다"며 "미국 현지시각 6일부터 3일 동안 단체훈련에서 제외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서현은 지난 1일부터 미국 애리조나 메사 벨뱅크파크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입니다.

최근 김서현의 부계정으로 추정되는 SNS에는 코치의 지도 방향과 팬들에 대한 험담 등을 쏟아낸 글이 게시돼 논란이 됐습니다.

한화 구단은 사실 확인 결과 김서현이 자신의 글임을 인정해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단은 추후 내규에 따라 벌금 징계도 내릴 계획입니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감독은 "어린 김서현이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프런트와 소통해 징계를 결정했다"며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서울고 출신으로 이번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입단한 김서현은 최고 시속 160km가 넘는 빠른 볼을 던지는 특급 신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