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목포항구축제 #담양군취업지원

등록일자 2021-10-12 18:05:01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던 여수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축제로 치러집니다.

이번 행사는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백신접종증명서 소지자에 한 해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준비된 22개 시군 전시관과 명인관 관람이 가능합니다.

남도음식요리교실과 남도추수한마당, 명인요리레시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유튜브 채널과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목포의 대표 축제인 항구축제가 14일부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목포시는 당초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축제를 전하기로 했습니다.

'항구의 맛, 멋 그리고 낭만'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내일 개막공연인 KBC 항구음악회를 시작으로 수산물 라이브커머스, 경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담양군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에 나섭니다.

담양 '경력이음 바우처카드' 지원 대상은 담양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만 35세~54세 이하 여성 가운데 취업기관에 구직을 신청한 건강 보험료 중위소득 150% 이하입니다.

담양군은 구직여성들이 도서 구입과 수강료, 면접 준비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초 1회에 한해 20만 원을 포인트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나주에서 매주 수요일 판소리감상회가 열립니다.

전통고택을 재복원해 지난해 개관한 나주신청문화관에서 열리는 나주판소리감상회 '나주소리 展'은 오늘(13)부터 매주 수요일 4차례에 걸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됩니다.

감상회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윤진철 명창과 주소연 명창 등 국악 명인, 명창들이 참여해 나주향토민요와 가야금, 판소리 등 나주 고유의 소리 문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