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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충처리인 운영 규정

제1조(목적)

주식회사 광주방송(이하 ‘회사’라 한다)은 언론 중재 및 피해 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언론 피해의 자율적 예방과 구제를 위하여 사내에 고충처리인을 두며, 이 규정은 고충처리인 제도의 효율적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선임)

고충처리인은 사내외에 별도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를 대표이사가 선임한다.

제3조(자격요건)

고충처리인은 다음 각 호의 요건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이어야 한다.

  • 10년 이상 근무한 회사의 부장급(또는 팀장급) 이상인 자.
  • 신문방송 분야의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소지자로서 연구기관 또는 대학에서 연구원 또는 전임 강사 이상의 직에 5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 기타 언론과 관련된 단체의 장이나 해당 단체의 경력 5년 이상인 자.
제4조(임기)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5조(독립성 및 자율성)

① 고충 처리인은 직무를 공정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업무상 독립성이 확보되고 자율적인 활동이 보장되어야 하며, 당해 업무와 관련한 사유로 인하여 인사상의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
②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6조(권한)

① 고충처리인은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를 대표이사에게 직접 보고할 수 있다.
② 고충처리인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 부서장 또는 실무자에게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 부서장이나 실무자는 성실히 응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7조(직무 및 업무자문)

① 고충처리인의 직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각 호와 같다.

  • 방송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방송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 그 밖의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② 고충처리인은 업무처리에 필요한 경우 외부전문가 등으로부터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제8조(보수) 회사의 임직원이 아닌 고충처리인의 보수는 선임 시 개별적으로 협의하여 정한다.
제9조(운영규정 및 활동사항의 공표)
  •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정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 회사는 1년간의 고충처리인의 활동을 정리하여 매년 1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여야 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05년 12월 26일부터 시행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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