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식민지 콤플렉스" VS 김웅 "유대인도 콤플렉스냐?"

등록일자 2023-03-20 16:01:30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정상회담에 대한 국내 비판 여론이 계속되는 가운데 국민의힘 내에서도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20일) 오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당당하게 일본을 대해야 한다. 제발 좀 식민지 콤플렉스에서 벗어나자. 이제는 우리가 일본을 추월하는 게 시간 문제"라고 주장했습니다.

윤 대통령의 한일 정상회담에 대한 국내 비판에 대해 '식민지 콤플렉스'라고 평가한 겁니다.

▲사진 : 김웅 국민의힘 의원 SNS캡처

이에 대해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독일은 유대인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했지만, 아직도 반성하고 있다"면서 "나치의 인종학살에 대해 70년이 지난 지금도 이야기하는 것은 유대인 콤플렉스냐"고 맞받았습니다.

김 의원은 이어 "우리 당이 5·18 묘지에 찾아가 무릎을 꿇고 반성한다고 해도, 5·18 폄훼발언에 대해 구렁이 담 넘어가듯 그냥 넘어가면 누구도 우리 당이 제대로 반성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것도 5·18 콤플렉스라고 할 것인가"라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사진 :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SNS캡처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본인의 SNS를 통해,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의 '이 정도면 일본인 마음을 여는 데 어느 정도 성공했지 않나 생각한다'는 브리핑에 대해 "웬만하면 입 닫고 있으려 했는데 한심해서 한마디 한다"며 지적했습니다.

이어 "가해자가 피해자의 마음을 열어야 하는 상황을, 피해자가 가해자의 마음을 열어야 하는 상황으로 전도시켜 놓았다. 이것을 외교적 성공이라 자랑하니 어이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