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김기현 지지? 나경원도 배알이 있는데..도살장 끌려 나온 소 표정"[여의도초대석]

등록일자 2023-02-08 17:58:42
'초선들 나경원 집단린치'에 올라탄 김기현..병 주고 약 주고
나경원 의원도 자기 배알이 있는데 어떻게 지지 선언을 하나
김기현·안철수, 처절함 몰라..‘수도권 승리’ 이끌 적임자는 나
▲KBC '여의도초대석',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김기현 의원과 오찬 회동을 갖고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사실상 김기현 의원 지지 선언이라는 해석에 대해, 당 대표에 출사표를 낸 4선 윤상현 의원은 "나경원 의원도 자기 배알이 있는데 김기현 의원 지지 선언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윤상현 의원은 오늘(8일) KBC ‘여의도초대석(진행=유재광 앵커)’에 출연해 "어제 그 두 사람이 서 있는 장면 봤습니까"라고 물은 뒤 "얼굴 표정이 흔쾌하지 않았다. 어디 도살장에 끌려 나온 뭐 같이 그냥 딱 굳은 표정"이라며 "지지 선언으로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어제 오후 서울의 한 식당에서 김기현 의원과 단독 오찬 회동을 한 뒤 "지금 당의 모습이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균열 전당대회가 되는 것에 대해 굉장이 안타깝다"며 "충분한 인식을 나누고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많은 부분에 대해 인식을 공유했다고 그러는데 누구나 다 인식을 공유한다. 저도 인식을 공유한다. 공유의 지점이 뭐냐면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라며 "김기현 의원 지지 선언이 아니다"라고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김기현 의원 측에서 아전인수 격으로 지지선언이라고 그러는데"라며 윤 의원은 "초선 의원들 50명이 연판장 돌렸는데 정치하면서 자기 선배를 이런 식으로 집단린치 하는 건 처음 봤다. 김기현 의원은 여기에 올라타지 않았냐"고 김 의원을 직격했습니다.

"공천에 목매고 공천을 위해 뭐라도 다 하는 건데 그게 있을 수 있는 일이냐"면서 "그러면 그런 게 있었을 때 중진 의원으로서 말렸어야죠. 따끔하게 얘기를 했어야지. 그래야 당 대표 감이지요"라고 윤 의원은 거듭 김 의원을 직격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렇게 올라타서 할 때는 언제고 지금 와서 세 차례 나경원 의원을 찾아갔어요"라며 "이게 뭡니까. 솔직히 병 주고 약 주고. 나경원 의원도 자기 배알이 있겠죠. 어떻게 지지 선언을 할 수 있겠냐"고 강하게 반문했습니다.

"나 전 의원이 그렇게 싫었으면 오찬 회동에 안 나가면 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도 윤 의원은 "여러 가지 또 주류 측의 압박이 있으니까 그랬겠죠"라며 "지금 웬만하면 사람들 갖다 놓고 반윤 딱지 붙이지 않습니까. 안 그렇습니까"라고 거듭 반문했습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김 의원을 향해 "본인이 당 대표가 되면 국민의힘 지지율을 55%로 만들겠다고 하는데 그러면 수도권에 나와도 충분히 당선된다"며 "울산에만 계시지 말고 수도권 강북에 나와서 한번 선거를 진두지휘 하시라"고 꼬집었습니다.

울산을 지역구로 두었던 과거 정몽준 전 의원이 서울 동작을에 출마했던 점을 거론하며 윤 의원은 "그런 식으로 한번 그런 결기를 보여달라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거듭 김 의원을 저격했습니다.

윤 의원은 또 "영남권에 있는 의원들은 수도권의 처절한 정서를 잘 모르는 게 사실"이라며 경기 성남 분당갑이 지역구인 안철수 의원에 대해서도 "분당갑은 국민의힘 텃밭이다. 텃밭에서 정치를 하신 거"라며 두 사람을 싸잡아 도마에 올렸습니다.

"윤상현은 그동안 연고 없는 인천에서 여러 번 공천 탈락도 하고 낙선도 해보고 무소속으로 2016년, 2020년 생환하지 않았냐. 수도권 싸움에 능한 최고의 전략가이자 전사"라며 당원들에 당 대표 선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및 유튜브 검색창에 '여의도초대석'을 치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유재광 2024-04-15 14:11:54
정치

'정치 9단' 박지원 "추미애 국회의장?..무조건 해선 안 돼, 고도의 정치력 필요"

"92.35%, 푸틴도 울고 갈 역대급 득표율..감사, '尹-金' 심판" "180석 갖고도 대통령 거부권에 속수무책..무기력, 당하기만" "목표는 정권 교체..싸우는 국회 아닌 정치 살려 대통령 제어" "이재명, 국민 어떤 국회의장 바라는지 생각해야..尹도 변해야" "DJ 뒤이어 국민들에 정치 본모습 보여주는 역할 하고 싶어"
4·10 총선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92.35%의 기록적인 투표율로 5선에 성공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