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지율 하락에 "겉도는 공격..검찰 수사에 겁 먹었다"[백운기의 시사1번지]

등록일자 2022-12-09 14:43:50
최근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하락해 국민의힘과 역전되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이 검찰 수사에 겁을 먹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장윤선 정치전문기자는 오늘(9일) KBC라디오 '백운기의 시사1번지'에 출연해 "예산 문제, 이상민 장관을 처리하는 문제도 마찬가지인데 민주당이 지속적으로 정부 여당을 타격하는데 제가 보기에 정부 여당에서 볼 때 안 아프다. 폐부를 찌르는 느낌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장 기자는 "왜 이렇게 겉도는 공격을 할까. 저는 사실 이게 (검찰) 수사와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지금 이재명 대표뿐 아니라 민주당 의원들 전방위적으로 검찰 수사가 가고 있다. 소위 사무부총장이라고 하는 이정근 씨, 이정근발 무슨 게이트 등등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이러저러한 이유로 겁먹은 측면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이 할 말을 못 하고 적극적으로 세게 붙지 못하고 계속 변죽만 울리는 식의 방법을 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그러니까 국민들은 답답하고 지지율은 떨어지고 실제로 화물연대 같은 경우 약자 편에 서서 제대로 분명하게 싸워줘야 되고 그 방법을 모르는 정당이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 하는 것은 수사하고 연관이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