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권 정지' 이준석, 징계 이후 50여일 만에 공개 행보

등록일자 2022-11-28 16:52:56
▲ 허은아 출판기념회에서 조우한 이준석 전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 사진 : 연합뉴스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뒤 공개 행보를 자제해 왔던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2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열린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출간 기념회에 참석했습니다.

지난 7월 '당원권 6개월 정지'에 이어 10월 '당원권 1년 정지' 징계가 추가된 지 약 50여 일 만입니다.

당 대표 시절 수석대변인을 맡았던 허 의원의 출간 기념회에 방문한 이 전 대표는 행사 시작에 앞서 주호영 원내대표 등 참석 인사들과 인사를 나눴습니다.

축사에 나선 이 대표는 "여의도와 거리를 두고 뉴스를 보면 의원들이 사라진 지 오래다"라며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어 "다양한 고민들을 당이 담아낸다면 다양한 지지층을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습니다.

자신의 근황과 관련해서는 "총선 승리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한 뒤 "총선에서 3번 졌기 때문에 4번째는 돼야 한다"며 차기 총선 출마 의지를 보였습니다.

이 전 대표는 행사가 끝난 뒤 당무감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며 자리를 떴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

김재현 2024-03-29 13:59:14
광주

조인철 후보, 토론회 돌연 '불참 통보'..건강 이상? 민주당 오만?

광주 서구갑 민주당 조인철 후보 선관위 TV토론 불참 방송 시작 1시간 30분 전 불참 통보 건강 상의 이유 해명에도 비판 이어져 국민의힘, '비상장 주식 매입 논란' 회피 목적 주장
제22대 총선 광주 서구갑 지역구에 출마한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선관위 주관 TV토론회에 불참해 논란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