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매체 더탐사, 한동훈 아파트 '무단 침입'…경찰 출동

등록일자 2022-11-27 18:19:15
▲한동훈 장관 자택 찾아간 '더탐사' 취재진 사진: 연합뉴스
유튜브 매체인 '시민언론 더탐사' 취재진이 한동훈 법무장관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침입해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더탐사 취재진 5명은 오늘(27일) 오후 1시 30분쯤 한 장관이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한 아파트를 찾았습니다.

이들은 아파트 정문에서 "저희가 강제 수사권은 없지만, 일요일에 갑자기 기습적으로 압수수색당한 기자들의 마음이 어떤 건지를 한 장관도 공감해보라는 차원에서 취재해볼까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상적인 취재 목적의 방문이고 사전에 예고하고 방문하는 것이라 스토킹이나 다른 걸로 처벌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아파트 공동 현관을 거쳐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장관의 거주층으로 올라간 뒤 현관문 앞에서 여러 차례 "한 장관님 계시냐", "더탐사에서 취재하러 나왔다"고 소리쳤습니다.

이들은 한 장관 자택 앞에 놓인 택배물도 살펴보다 집 안에서 인기척이 없자 1분30초 뒤 현장을 떠났습니다.

당시 자택 안엔 한 장관 부인과 자녀만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장관은 이 소식을 듣고 더탐사 취재진을 공동주거침입과 보복범죄 등 혐의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도 현장에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탐사는 한 장관이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윤석열 대통령, 김앤장 변호사들과 술자리를 가졌다고 의혹을 제기한 매체입니다.

그러나 최근 의혹을 제기했던 첼리스트 A씨가 경찰 조사에서 "거짓말"이라고 진술하며 사실무근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매체는 또 한 장관의 퇴근길 승용차를 뒤쫓은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강인식
    강인식 2022-11-28 08:34:00
    무단침입?
    왜 그게 무단침입이 되는거지?
    이젠 그렇게 되는 세상임?
    검찰은 맘대로 압수수색해도 되고?
    언제부터 이런 나라임?

추천 기사